본문 바로가기

요리/홈메이드

깔라만씨(Kalamansi) 건강 이온음료 제작 및 효능과 부작용!

 

 

깔라만시 건강 이온음료 만들기

 

오늘은 깔라만시 건강 이온음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깔라만시는 베트남의 국민과일이며 우리나라에서는 디톡스 요법에 많이 쓰이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이 깔라만시를 맨 처음에 접하게 된 계기는 다이어트나 디톡스가 아니라 목감기에 심하게 걸렸을 때 마신 감기퇴치용 음료로 만났습니다. 필리핀에 갔었을 때 냉방병으로 인해 감기를 엄청 심하게 걸렸었는데, 그때 현지인이 즉석에서 깔라만시를 으깬 즙으로 차를 만들어 주었었습니다. 무척 시어서 맛만 봐도 비타민C가 정말 많이 들어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 해주었죠. 깔라만시를 자주 마셨던 결과 감기도 빨리 떨어져 나갔던 것 같았습니다.

한국에 와서 최근에 또 한 번 심하게 감기를 걸렸는데 갑자기 그때의 깔라만시가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재빨리 인터넷 검색해본결과 요즘 들어 디톡스 추천 식품으로 아주 많은 쇼핑몰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냥 먹는 깔라만시 원액은 그야말로 식도까지 상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좀 더 먹기 편한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이온음료로 타서 먹기입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이온음료도 많이 마시잖아요? 그러니 거기에 깔라만시 원액을 타서 마신다면 효과가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11번가 6900원 무료배송 행사에 get! 하였구요. 1000ml 2개를 구매하였습니다.

 

 

우선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제보건기구에서 권장 하는 이온음료 배합 비율참조-feat.위기탈출넘버원)

물 1.5L, 깔라만시 원액 100ml, 소금 1.5t스푼, 소다 0.5t스푼, 설탕 5t스푼(애기숟갈)+2T스푼(아빠숟갈)

 (깔라만시 원액 봉지에 적힌 2.8은 개봉일자 입니다.)

 

*원래 레몬청으로 만들때에는 설탕이 5티스푼만 넣어도 되지만 여기서는 깔라만시 원액이기 때문에 설탕을 아빠 숟갈로 2숟갈만 더 넣어주면 딱 먹을 만해집니다! (정말 시중에서 파는 게토레이 맛이 납니다.)

 

1.물

2. 소다

3. 소금

4. 설탕

5. 깔라만시원액

순으로 넣습니다.

 

위 사진처럼 물을 적당히 부운다음 원액과 부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주고 녹인 후 물을 다 붓는 것이 현명합니다!

 

 

완성된 깔라만시 건강 이온음료! 이렇게 먹으니 그렇게 먹기 힘든 깔라만시도 꿀꺽꿀꺽 잘 넘어 가더군요.

 

보시는 분들 참고 하시라고 깔라만시(금귤과 만다린의 교배종)효능과 부작용도 함께 첨부합니다!

 

<효능>

First, 아주 높은 비타민C 함유량입니다. 깔라만시는 레몬에 비해 30배 많은 비타민C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에 항산화효과가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잡티인 기미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예방과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Second, 헤스페라딘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모세혈관을 강화시키고 강력한 살균작용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변비를 개선해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주어 깨끗한 혈관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Third, 시네후린이라는 성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집니다. 시네후린은 교감 신경을 흥분시키는 작용을 하며 염증을 억제시켜줄뿐더러, 여드름 같은 피부염증 질환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내의 노폐물을 체외로 빼주기 때문에 지방연소에 효과가 좋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강력한 효과를 보이는 열매입니다.

 

<부작용>

아주 많은 양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산농도가 강합니다. 따라서 빈속에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레몬보다 더 강한 산성을 띄는 열매이기 때문에 빈속에 드시면 오히려 위장에 해로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한 이온음료로 섭취하시거나 충분한 물에 희석시켜 드셔야 합니다.

 


이상 오늘의 깔라만시(칼라만시) 포스팅을 마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빕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항상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정성들인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p.s 로그인 필요 없어요! )

 


도움이 되셨나요?

밑에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