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후기

신일 폴프랭크 에어서큘레이터(공기순환기)SIF-P08S 구매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마아트입니다.

이제 초여름으로 벌써 접어들고 있는 만큼 날이 무척 덥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에어서큘레이터를 구매했습니다. 선풍기보다 좋다고 하는데 과연 그 효과가 얼마나 좋을 지 반신반의 하며 구매했으니 고민하시는 분들은 제 사용후기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저도 그동안 참 많이 찾아다녔는데 에어서큘레이터마다 가격차이가 너무 심하게 나서 도대체 뭐가 좋을지를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우선 에어서큘레이터로 많이 알려져 있는 브랜드는 보국, 신일, 보네이도 이렇게 3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네이도는 코스트코에서 2016년도에도 이미 판매 대란을 불러일으켰던 브랜드로 가격대가 싼 것은 10만 원대~30만 원대 초반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있고 쓸 만한 제품은 20만원초반이나 10만 원대 후반으로 보시면 됩니다.

 

 

저는 10만원 이내에서 저렴하고 효율 좋은 상품을 찾아다니다 보니 리퍼상품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리퍼 상품도 잘만 찾으면 깨끗하고 꽤 멀쩡해 보이는 것을 득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여기저기 다녀본 결과 신일에서 나온 에어서큘레이터를 발견했습니다.

폴프랭크와 콜라보레이션하여 귀여운 원숭이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데 그리 유치하지도 않고 디자인적 측면에서도 꽤 마음에 들어서 선택하였습니다.

또 저는 에어서큘레이터를 고를 때 저가형은 좌우 회전과 상하 운동이 동시에 되지 않는 것을 많이 봐서 좌우로 돌아가면서 동시 상하로도 움직이는 상품을 찾다보니 꽤 오래 걸렸습니다.

이 신일 폴프랭크 에어서큘레이터는 상하좌우 입체순환 시스템으로 동시에 가능합니다. 작년도에 출시한 것 같은데 새 상품은 14~17만원 이었으나 지금 리퍼상품은 5~6 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괜찮은 거래라고 생각이 듭니다. 직접 구매하고 작성하는 후기인 만큼 믿고 보셔도 좋습니다.

 

 

<신일 에어써큘레이터(SIF-P08S) 특장점>

1. 선풍기로도 일치감치 유명했던 생활가전의 명가 신일의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모터

저가형 모터와는 차별화되어 강한 힘으로 빠르게 공기순환을 돕습니다.

2. 세련된 디자인과 깔끔한 마감처리

일단 블랙과 화이트의 조화로 버튼과 전체적인 디자인도 괜찮고 깔끔합니다.

3. 강력한 바람으로 균일한 실내온도 유지

에어컨만 사용할 때보다 에어컨과 같이 서큘레이터를 사용할 때 아래의 차가운 공기를 위로 올릴 수 있어 훨씬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내공기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8인치 3엽 날개

강력한 에어빔을 발생시키고 수면풍과 자연풍을 고를 수 있어 아기가 있는 집에서도 유용합니다.

5. 빌트인 리모컨

원거리에어 조절할 수 있는 리모컨을 뒤에 직접 보관할 수 있어 분실의 위험도 줄이고 편리합니다.

6. 상하좌우 동시에 강력한 입체회전

팬의 방향이 상하 90, 좌우 45도로 동시에 움직여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각도 조절하여 사용가능합니다.

7. 편리한 이동성으로 어떤 곳에서도 사용가능

환기, 냉방효율, 습기제거 등 각 사용목적에 따라 간편하게 이동 가능하여 이용자의 요구를 충족합니다.

 

그 외에도

-조그셔틀방식 버튼(전원과 풍량 조절을 시계방향으로 돌리면서 조절가능)

-8단계 풍량 조절

-바람종류선택가능(일반풍, 자연풍, 수면풍)

-타이머제공(1시간,2시간,4시간)

-리모컨 채용

-분해 후 날개 청소 가능

이런 부가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제품 스펙>

제품명: 써큘레이터

모델명: SIF-P08S

정격전압: 220V/60Hz

소비전력: 28W

중량: 2.1kg

구성품: 리모컨, 사용설명서

안전인증번호: (KC)HU071760-16005

사이즈: 290 * 210 * 360mm

 

제가 직접 제품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처음 택배가 왔을 때 박스 사진입니다.

 

박스 안에는 저렇게 비닐로 쌓여왔는데 리퍼 같지 않게 먼지도 없고 정말 새 상품 처럼 보였습니다.

 

처음 전원을 꽂으면 꺼짐상태의 모습입니다.

 

자세한 확대샷으로 전원부와 풍향조절, 시간조절, 바람종류 선택 버튼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같이 동봉되어있던 리모컨입니다. 조명도 on, off 조절가능합니다.

 

제품 후면부를 보시면 리모컨 거치대도 있어서 분실의 위험을 덜어주고 따로 공간이 필요없습니다.

 

날개는 나사 분리해서 따로 청소가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제품 사용설명서 참고로 올려드립니다.

 

 

작동영상 첨부해드립니다.

소음은 최대 풍속으로 가면 있는 편이고 풍속 조절하시면 충분히 괜찮습니다.

(제가 손톱이 길어서 버튼을 살로 누르려다보니 잘 안눌리는 경향은 있습니다.)

리퍼제품이지만 참 만족스럽네요. 올 여름 무척 덥지만 에어서큘레이터 하나 장만하셔서 시원한 여름나기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는 참고하시라고 에어서큘레이터 용도에 따른 사용법 같이 첨부해드립니다.

각 위치와 지형,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항상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정성들인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p.s 로그인 필요 없어요! )

 

 

 


도움이 되셨나요?

밑에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